상세정보
대설주의보
미리보기

대설주의보

저자
윤대녕 저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11-07-22
등록일
2020-05-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26K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아름답고 불길한 소설
생의 불가항력에 대한 성찰을 담은 윤대녕의 신작 소설집


이상문학상, 현대문학상, 이효석문학상 등 국내 다수의 문학상을 휩쓸며 현대 한국문단을 이끌고 있는 윤대녕 작가의 신작 소설집이다. 시적인 문장, 존재의 시원에 대한 탐구, 회화적 감수성과 감각적 서사, 개인의 내면의 형상화로 대표되는 작가의 단편 일곱 편이 담겨 있다. 작가는 생의 불가항력에 직면한 인물들을 통해 생의 불가항력에 시달린 삶이 아무리 험난하더라도 삶은 끝내 숭고한 일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대설주의보」에서는 연인인 남녀주인공들이 허탈한 오해와 얄궂은 상황 탓에 헤어지게 된다. 허망한 시간을 등 뒤로 둘의 관계는 드문드문 이어지는데, 불행한 결혼생활의 와중에 여자는 자살을 결심하고 이를 알게 된 남자가 어떤 빗장을 풀고 대설주의보임에도 불구하고 여자를 만나러 백담사로 달려간다. 남자는 대설주의보 때문에 20분이면 충분할 거리를 두 시간 만에 갈 수 밖에 없다. 저자는 인연의 끈을 억누른 세월의 무게 때문에 오랜 시간을 헤매는 이들의 모습을 통해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보여준다.

윤대녕의 새로운 소설집에는 표제작 「대설주의보」를 비롯해 발표 당시 호평을 받았던 그의 시적인 문체와 회화처럼 아름다운 단편 일곱 편이 실려 있다. 문학평론가 신형철의 말처럼 '피할 수 없는 운명의 바람이 불고 있어 아프고, 하릴없이 그 바람 맞으며 만나고 헤어지는 사람들'로 인해 가슴 한 편을 아리게 하는 작품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