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적절한 균형 - 아시아 문학선 003
- 저자
- 로힌턴 미스트리 저/손석주 역
- 출판사
- 아시아
- 출판일
- 2020-05-22
- 등록일
- 2024-12-0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1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전 세계 25개국 언어로 번역된 천재 작가 로힌턴 미스트리의 최고 걸작!『적절한 균형』은 로힌턴 미스트리의 작품 중 가장 뛰어난 걸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밑바닥 삶에서 벗어나고자 발버둥치는 네 사람의 간절한 삶을 통해 인도인의 현실을 그려낸 이 작품에서 ‘적절한 균형’이란 절망 속에서도 끊임없이 삶을 지탱하게 만드는 희망에 대한 역설적 표현이다.
저자소개
1952년 인도 봄베이(현재 뭄바이)에서 태어났다. 뭄바이 대학에서 수학 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한 뒤, 1975년 캐나다로 이주하여 토론토에 정착했다. 은행원으로 일하면서 토론토 대학에서 영어와 철학을 공부하여 1982년에 두 번째로 학위를 받았다.
1983년 첫 단편「어느 일요일」로 ‘캐나다 하트 하우스 문학 콘테스트’에서 일등상을 받았고, 이듬해에도「상서로운 때」라는 단편으로 같은 상을 받았다. 이어서 1985년에는 [캐나다 픽션 매거진]이 주는 ‘연간 기고자 상’을 받았고, 그 후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 작가가 되었다.
첫 번째 장편소설 『그토록 먼 여행(Such a Long Journey)』은 정부가 저지른 사기행각에 본의 아니게 말려든 뭄바이의 한 은행원 이야기로 ‘캐나다 총독상’과 ‘영연방 작가상’을 수상했으며, 이 소설은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다. 두 번째 장편소설 『적절한 균형(A Fine Balance)』은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소설상’과 ‘길러 상’, 영연방 작가상’ 등을 수상했다.
의붓자식들과 함께 뭄바이에 사는 파르시 과부의 이야기를 다룬 세 번째 장편소설 『가족 문제(FamilyMatters)』로 ‘키리야마 상’을 수상했다. 그의 세 장편은 모두 부커 상 최종 후보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1987년 단편집 『피로즈샤 바그 이야기(Tales from Firozsha Baag)』가 ‘캐나다 총독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목차
프롤로그 1975년 1 장 바닷가 도시2 장 커가는 꿈 3 장 강 옆 마을4 장 작은 장애들 5 장 산들 6 장 낮의 서커스, 밤의 빈민굴 7 장 떠돌이 생활 8 장 미화 9 장 막무가내 법 10 장 한 지붕 아래서 살기 11 장 밝은 미래에 낀 먹구름12 장 운명의 흔적 13 장 결혼, 기생충, 수도승 14 장 다시 찾아온 고독15 장 가족계획 16 장 다시 처음으로에필로그 1984년 추천의 말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