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허영만의 3천만원 2
- 저자
- 허영만 저
- 출판사
- 가디언
- 출판일
- 2018-03-22
- 등록일
- 2021-08-19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56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고수들의 투자 노하우가 고스란히 그려지다.’금과옥조 주식 격언과 함께 투자금 3천만원이 성장하는 과정을 그대로 그려낸 본격 주식투자 지침서. 1권 수익률을 상회하는 2권의 수익률은?실제 투자 과정 담아낸 참신한 시도로 호평국내 최초의 실전 주식 만화 《허영만의 3천만원》2권이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다섯 명의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아 실제로 자신의 돈 3천만원을 투자하는 과정을 생생히 그려낸 이 작품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많은 독자들에게 ‘역시 허영만’이라는 찬사와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출간된 2권은 앞서 출간된 1권에 이어 2017년 11월에서 1월까지의 투자 내용을 담은 연재분을 모은 것으로 “타이밍을 잡아라”, “나누어서 사고 나누어서 팔아라” 등의 격언과 함께 수익을 내기 위한 전문가들의 투자 노하우가 고스란히 실려 있다. 그 결과 상대적으로 저조하던 1권의 수익률(8%)이 2권에서는 현저하게 높아졌다. 현재 허영만 화백의 종합 수익률은 1월 말 기준으로 21%를 넘어서고 있다. 자문단의 변동과 허영만 화백의 수익률 변화2권에서 눈여겨볼 가장 큰 변화는 투자자문단의 변화다. 개인투자자와 투자자문회사, 로보어드바이저 등 다섯 명으로 구성되었던 자문단에, 가치투자의 고수로 널리 알려진 ‘남산주성’ 김태석 자문위원이 합류하여 전체 자문단은 여섯 명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각 600만 원씩으로 시작했던 초기 투자금도 늘어 총 투자금은 3,600만 원이 되었다. (다만 만화와 책의 제목은 이전과 같이 그대로 [3천만원]으로 유지한다.)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던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호조, 최근 다우지수의 급락에 이르기까지의 상황 속에서 각 자문단의 추천 종목과 시장에 대한 분석, 매매 스타일의 차이를 지켜보는 것도 재미를 더한다. 투자 상황을 보기 쉽도록 각 장의 말미에는 역시 월간 누적 수익률 그래프와 각 자문단의 수익률을 실었다.
저자소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만화가이자 식객. 허영만 화백은 2019년 5월 14일부터 지금까지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통해 전국의 숨겨진 맛집을 찾아다녔다. 그만의 맛집 기준은 첫째 집밥 같은 ‘백반’, 둘째 비싸지 않은 ‘가격’, 셋째 그럼에도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운 ‘맛’이다. 밥을 먹다가 어머니의 손맛이 절로 그리워질 만큼 마음을 파고드는 맛, 다양하고 풍성한 반찬과 제철 음식으로 신선하게 담은 넉넉한 한 상. 그중 소박하지만 확실한 한 끼를 선사하는 진짜 맛집 200곳을 골라 이 책에 담았다. 식객의 여행이 1년째 되는 5월 14일을 기념해 출간하는 이 책과 함께 백반기행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1974년 공식 데뷔한 허영만 화백은 『각시탈』 『오! 한강』 『아스팔트 사나이』 『비트』 『미스터Q』 『날아라 슈퍼보드』 『타짜』 『식객』 등 수많은 화제작을 그리며 만화계의 중심에서 인기를 누렸다. 그의 만화는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로 제작되어 흥행에도 성공했다.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만화계의 중심에서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단연코 최고의 만화가이자 예술가로 손꼽힌다.
목차
일러두기머리말 1장 미래를 바라보라17. 미래에 투자하라18. 99번의 성공보단 1번의 실패가 무섭다19. 주식투자에 기적은 없다20. 긴 보합은 폭등이나 폭락의 징조21. 꿈이 있는 주식이 뛴다월간 누적 수익률2장 흐름에 맞서는 용기도 필요하다22. 나누어서 사고 나누어서 팔아라23. 남이 가지 않는 뒷길에 꽃동산이 있다24. 눈 위에 서지 마라25. 뉴스를 과신 말고 기사는 진실을 읽어라월간 누적 수익률3장 분산 투자가 답이다26.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27. 대세는 길고 시세는 짧다28. 두 갈래 길을 만나거든 두 군데 모두 간다29. 도미 사러 가서 정어리 사지 마라30. 참새는 매의 밥월간 누적 수익률부록자문단의 종목 선택 노하우비트코인, 너는 누구냐? 전문가에게 듣는 암호화폐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