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허영만의 3천만원 2
미리보기

허영만의 3천만원 2

저자
허영만 저
출판사
가디언
출판일
2018-03-22
등록일
2021-08-1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56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고수들의 투자 노하우가 고스란히 그려지다.’

금과옥조 주식 격언과 함께 투자금 3천만원이 성장하는 과정을
그대로 그려낸 본격 주식투자 지침서.
1권 수익률을 상회하는 2권의 수익률은?

실제 투자 과정 담아낸 참신한 시도로 호평
국내 최초의 실전 주식 만화 《허영만의 3천만원》2권이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다섯 명의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아 실제로 자신의 돈 3천만원을 투자하는 과정을 생생히 그려낸 이 작품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많은 독자들에게 ‘역시 허영만’이라는 찬사와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출간된 2권은 앞서 출간된 1권에 이어 2017년 11월에서 1월까지의 투자 내용을 담은 연재분을 모은 것으로 “타이밍을 잡아라”, “나누어서 사고 나누어서 팔아라” 등의 격언과 함께 수익을 내기 위한 전문가들의 투자 노하우가 고스란히 실려 있다. 그 결과 상대적으로 저조하던 1권의 수익률(8%)이 2권에서는 현저하게 높아졌다. 현재 허영만 화백의 종합 수익률은 1월 말 기준으로 21%를 넘어서고 있다.

자문단의 변동과 허영만 화백의 수익률 변화
2권에서 눈여겨볼 가장 큰 변화는 투자자문단의 변화다. 개인투자자와 투자자문회사, 로보어드바이저 등 다섯 명으로 구성되었던 자문단에, 가치투자의 고수로 널리 알려진 ‘남산주성’ 김태석 자문위원이 합류하여 전체 자문단은 여섯 명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각 600만 원씩으로 시작했던 초기 투자금도 늘어 총 투자금은 3,600만 원이 되었다. (다만 만화와 책의 제목은 이전과 같이 그대로 [3천만원]으로 유지한다.)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던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호조, 최근 다우지수의 급락에 이르기까지의 상황 속에서 각 자문단의 추천 종목과 시장에 대한 분석, 매매 스타일의 차이를 지켜보는 것도 재미를 더한다. 투자 상황을 보기 쉽도록 각 장의 말미에는 역시 월간 누적 수익률 그래프와 각 자문단의 수익률을 실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