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가난없는 세상을 꿈꾸는 은행가
미리보기

가난없는 세상을 꿈꾸는 은행가

저자
페터 슈피겔 저/홍이정 역
출판사
좋은책만들기
출판일
2011-02-09
등록일
2020-05-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43K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가난 없는 세상을 꿈꾸는 은행가』는 무일푼의 극빈자에게만, 그것도 무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은행, 방글라데시의 그라민은행의 창립자로 2006년에는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무하마두 유누스에 대한 이야기를 엮은 책이다.

무하마드 유누스는 극빈자들이 담보가 없어 몇 푼의 돈조차 빌리지 못하는 것을 알고 아예 은행을 설립했다.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하게 살 수밖에 없는 이유는 게을러서가 아니라 이렇듯 자립의 기회마저 차단하는 사회구조 때문임을 깨닫고 스스로 일어설 힘을 주기 위해서였다. 유누스의 이러한 믿음 덕분에 그 동안 1억이 넘는 극빈자들이 무담보소액대출을 통해 지긋지긋한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유누스는 이 공로를 인정받아 1984년 막사이사이상, 1994년 세계식량상을 수상했고 1995년에는 아시아위크지가 뽑은 ‘위대한 아시아인 20인’에 선정되었으며, UN은 유누스의 활동을 기려 2005년을 ‘무담보소액대출의 해’로 선정했다. 2006년에는 노벨평화상과 서울평화상을 수상했다.

‘가난 없는 세상’을 이룩하기 위해 방글라데시를 비롯하여 인도, 네팔, 탄자니아, 아프가니스탄, 카메룬 등 저개발국은 물론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무담보소액대출을 통한 빈곤 퇴치에 온힘을 기울여온 유누스의 인간 존엄성과 놀라운 의지력, 미래에 대한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