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상에서 가장 쉬운 회계학
미리보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회계학

저자
구보 유키야 저/안혜은 역
출판사
이다미디어
출판일
2015-03-30
등록일
2020-05-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0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신입사원부터 사장까지 볼 수 있는 회계의 책!

“회계 지식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늘 공부 도중에 좌절하고 만다. 책을 몇 번이나 읽어도 머리에 남지 않는다. 그래서 늘 회계에는 자신이 없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젊은 사원은 물론 심지어 회사를 경영하는 경영자까지 회계라면 고개를 흔드는 사람들이 많다. 회계와 관련된 어려운 전문용어와 복잡한 숫자에 질려버린 경험 때문이다. 그래서 회계라면 아예 쳐다볼 생각도 하지 않고 재무 담당자나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에게 맡겨버린다.

이런 상태에서는 정상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가 없다. 비즈니스의 목적이 돈을 버는 것이라면 회계의 목적은 돈을 모으는 것이다. 회계를 모르는 상태에서는 돈을 많이 벌어도 돈을 모으지 못하는 이상한 비즈니스가 되어버리는 것이다.

이 책은 회계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부기를 몰라도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회계적 사고법을 익히는 게 목적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회계 책에 등장하는 전문 용어와 어려운 개념을 과감하게 배제했다. 회계 자체를 다루기보다 회사의 경영에 꼭 필요한 회계의 기본과 핵심만 골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쉽게 해설하고 있다. 매출이익, 영업이익, 경상이익, 순이익 등의 차이를 몰라도 이야기의 줄거리를 따라가다 보면 회계의 원리와 경영의 큰 틀을 이해하게 된다.

이 책의 장점은 회계 지식을 비즈니스의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익의 극대화라는 회사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회계의 핵심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제시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국세 조사관 출신의 경영컨설턴트인 지은이가 현장에서 갈고닦은 비즈니스 감각과 경험, 그리고 뛰어난 통찰력 덕분이다.

모든 비즈니스에는 회계의 지식이 필요하다. 그리고 회계는 모든 비즈니스의 기본인 숫자를 공통언어로 사용한다.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회사를 경영할 때 매출에서 경비를 빼면 이익이고, 현금이 없으면 회사가 도산하는 것이다. 이처럼 회사의 회계는 돈의 입출 상태를 파악하여 이익의 극대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이것이 회계의 본질이고, 이것을 이해하면 회계의 절반을 아는 것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