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요리 초보자도 맛있게 만드는 일본 가정식 260
미리보기

요리 초보자도 맛있게 만드는 일본 가정식 260

저자
맛있는 일본 요리 연구 모임 저/김하경 역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16-11-02
등록일
2021-08-1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8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매일 먹는 반찬과 식단, 손님 상차림에서 명절음식까지
요리 초보자도 맛있게 만드는 일본 가정식 260가지 소개!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일본 요리, 그중에서도 가정식 요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흰 쌀밥에 국물 요리,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조림과 무침 등의 반찬. 우리가 보기엔 그리 특별한 것 없는 아주 평범한 일본식 상차림이지만 이는 우리 어머니들이 차려주신 예전 그 밥상과 그리 다르지 않아 마주하고 있으면 왠지 마음이 편안해지기도 한다.
우리나라 한식과 비슷한 1국 2찬 혹은 1국 3찬을 기본으로 하는 일본의 식사 형태는 영양적인 면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육수의 감칠맛을 십분 활용하여 동물성 지방이 적은 건강한 식생활을 실현함으로써 장수와 비만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 책 『요리 초보자도 맛있게 만드는 일본 가정식 260』에서는 일반 가정에서 매일 먹는 ‘일상적인 일본 요리’를 바탕으로 ‘요리 초보자’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일본 가정식의 기본과 비법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어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제1장 가사하라 마사히로가 뽑은 일본 요리의 대표 반찬’에서는 일본 유명 식당 『산피료론(?否?論)』을 운영하는 가사하라 마사히로 씨가 돼지고기 감자조림과 고등어 미소조림 같은 대표적인 메뉴의 요리법을 알려준다. 요리법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사진으로 하나하나 소개하면서 맛을 더하는 핵심비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제2장 식단을 결정하는 매일 반찬’에서는 일본 요리로 건강하고 풍성한 식단을 짜는 데 도움을 준다. 고기와 해산물, 대두제품 등을 활용한 주반찬과 그에 따른 부반찬, 국 등으로 분류하여 각 부문별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미리 만들어두면 편리한 여러 종류의 밑반찬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가족 행사나 특별한 때에는 ‘제3장 손님접대 요리와 설날 음식’을 활용하면 된다. 전골과 초밥 등 어른과 아이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 외에도 일본의 대표적인 명절 음식인 오세치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들을 소개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부록에서는 육수 내는 법, 식재료 손질법 같은 요리 솜씨를 높이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일본 요리의 기본을 상세하게 정리하고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