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식부처의 투자설법
미리보기

주식부처의 투자설법

저자
주식부처
출판사
유페이퍼(개인출판)
출판일
2012-03-12
등록일
2020-05-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2K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책소개]
주식투자는 무조건 지식을 많이 쌓는다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비법을 전수받아 기계적으로 매매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다. 아무리 책을 많이 읽어도, 아무리 좋은 스승을 만나도 스스로 깨우치지 않으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주식무상(株式無常). 주식은 단 한순간도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변한다.

주가를 변화시키는 근본적인 동인(動因)은 인간의 마음이다. 또한 주식시장에서 승자가 되거나 패자가 되는 것은 투자자 본인의 마음에 달려 있다. 자기를 이기지 못하는 자는 남을 이기지 못한다.

부처, 즉 붓다(buddha)는 ‘깨달은 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워렌 버핏, 피터 린치, 존 템플턴 같은 투자의 대가들은 스스로 시장을 깨우친 부처들이다. 셀 수 없이 많은 주식전문가들이 실제로 돈을 벌지 못하는 것은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서가 아니라 스스로 깨우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여기 주식부처가 깨달은 주가변화의 정수들을 공개한다. 이것들은 핵심적인 진리를 담고 있지만 너무 단순하여 시시하다고 느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진리는 어린아이라도 알 수 있는 단순한 것이며 복잡한 사상에 담겨 있는 것이 아니다. 진리란 공부하기 전부터 누구나 알고 있는 것들이다. 다만 그것이 진리라는 것을 스스로 깨닫는 것이 어려울 뿐이다.

이것을 읽는 모든 독자가 성불(成佛)하기를 빈다.

[저자소개]
직장생활을 하면서 처음 주식을 접하였다. 테마주에 투자했다가 손실을 보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여 가치투자, 추세매매 등 주요 문파의 지식과 기술을 모두 섭렵했다. 주식 책 백 권을 차에 싣고 계룡산에 들어가 수도하던 중 최고의 매매기법을 찾는다는 것이 부질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부처가 되었다. 인간의 마음과 시장을 통찰하는 순간 투자자는 종목과 시장을 초월하게 된다. 2007년 결혼과 더불어 원금을 모두 회수하고 현재는 이익금만으로 여유롭게 투자를 즐기고 있다. ‘주식투자는 남의 돈을 빼앗는 것이기 때문에 업(業)을 쌓는 일’이라며 직장을 다니며 업장을 녹이고 있다. 또한 그는 취미로 소설을 쓰고 있는 작가이기도 하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