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꾸준한 창작활동과 더불어 최근 ‘유머’ ‘열정’ ‘자신감’ 등을 주제로 한 성공학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삶의 지혜를 북돋워주고 있는 용혜원 시인의 신작 시집. 사랑을 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과정이 격정적이고 도발적인 언어 속에 그려져 있다.
1부 〈너를 만나는 동안에는〉에서는 사랑의 설렘에 대해, 2부 〈사랑한다 말하지만〉에서는 갑자기 찾아온 이별에 분노하는 모습을, 3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에서는 그럼에도 지울 수 없는 그리움을, 4부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에서는 그리움에 아프지만 그래도 사랑이 있어 행복한 인생에 대해 말한다. 또한 시인의 감성이 그대로 들어 있는 듯한 그림이 시편들과 함께 수록되어 울림의 폭을 배기시킨다.
저자소개
강의와 설교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는 목회자이자 베스트셀러 시인인 용혜원 목사는 유머자신감 연구소 소장이자 명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에게는 '사랑을 노래하고 웃음을 강의하는 시인', '유머 컨설턴트', '열정 깨우기 강사'와 같은 독특한 직함들이 붙는다. 사랑을 노래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자신을 부르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사람들에게 열정과 희망과 사랑과 웃음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성결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문학과 의식》을 통해 등단한 이후로 한국 문인협회 회원이자 한국 기독교 문인협회 이사로서 활발한 저술활동을 해왔다. 대기업을 비롯한 기업체와 국가 기관, 지자체, 대학교 등을 오가며 인맥 관리, 성공 비결, 인간관계, 리더십, 유머 경영, 인성 훈련, 비전 만들기, 자신감, 열정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2006년에는 한국경제신문사 및 한국강사협회에서 명강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한국강사협회 자문위원으로 있다. 왕성한 집필력으로 70여 권의 시집과 약 140권에 이르는 저서를 집필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아』『사랑하는 사람아 가을 빛깔에 함께 물들자』『하나님 내 전화 받아주세요』『행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묵상기도 1, 2, 3』『네가 내 가슴에 없는 날은 1, 2, 3』『삶이라는 이름의 아름다운 여행』『성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30초 성공학』『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1, 2, 3』『성공을 부르는 30초 웃음학』『자신있게 살아라』『새벽기도 365일』『부부 기도문』『사랑하니까』『우리는 만나면 왜 그리도 좋을까』『30초 리더학』『아침을 여는 한줄의 글이 성공을 만든다』『늘 그리운 사람』『늘 보고픈 사람』『너를 만나면 더 멋지게 살고 싶어진다』『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 1, 2, 3』『세일즈 성공을 위한 유머감각 만들기』『보고 싶다』『이 세상에 그대만큼 사랑하고픈 사람 있을까 1, 2, 3』『나무가 있는 풍경』『한 그루의 나무를 아무도 숲이라 하지 않는다』『내 사랑이 참 좋던 날』『열정 깨우기』『기도로 변화된 삶을 살게 하소서』『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싶을 때』『그리울수록 사랑이 그립습니다』『명언대사전』『내 사랑을 찾아가는 길』『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용혜원의 시』『감성 만들기』『성공을 부르는 웃음, 유머』『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여는 하루』『BIBLE 365 말씀으로 시작하는 하루』『마음이 가난한 사람을 위한 기도』『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기도』『상처받은 사람을 위한 기도』『가을이 남기고 간 이야기』『용혜원의 성공 노트』『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용혜원 사랑 시집』『성공을 만드는 말의 힘』『신선한 웃음 하나』『용혜원의 긍정의 기적』『우리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용혜원 대표시 100』『아침을 열어주는 3분의 지혜』『가난한 마음으로 드리는 대표 기도문』『엄마의 기도 365일』『향기로운 시 한편』 등 수많은 저서가 있다.
목차
- 책 머리에
1부 너를 만나는 동안에는
그대를 만나서 행복합니다
초록이 물드는 봄날에는
고마운 사람
봄 편지
짝사랑
보물찾기
오늘
너를 만나는 동안에는
이 화창한 봄날
너의 기억 창고에 사랑으로 남고 싶다
알전구
지독한 사랑
아주 가난한 사랑일지라도
그리움이 구름까지 가닿아도
너의 모든 것이 좋다
2부 사랑한다 말하지만
사랑한다 말하지만
낯선 바람
떠나가면서 남긴 말
한순간
바람이 남긴 것
시련의 늪
어떤 날
고독한 날에 마시는 커피
한여름
서러움
바다를 바라보며
아주 작은 흔들림에도
술 먹는 남자
설움이 가득한 날
한밤중에 내리는 비
기다림이 없었다면
고독
공포
허무
3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련
나는 행복한 꿈에 빠져든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궁상 떨기
호로 남아 있던 날
환상
담배 피우는 여자
가을 소식
가을이 만드는 풍경
오랜만입니다
여물지 못한 사랑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
추억거리
내 마음의 공간 공간마다
그래 살자 살아 보자
보름달
4부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그냥 그렇게 살아가는 거야
추억
들꽃이 되어 살다가
맨발이 되면
사람 사는 거 다 그런 거야
희망을 가져라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죽음
어떤 친구
다섯 손가락
참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