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살인 광시곡 1
- 저자
- 김주연 저
- 출판사
- 아름다운사람들
- 출판일
- 2009-11-05
- 등록일
- 2020-05-2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620K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음악과 영상을 한 데 아우르는 21세기형 영상소설!
심장을 조여드는 숨막히는 반전이 당신의 영혼을 뒤흔든다.
이야기나 음악은 모두 인간의 삶을 고스란히 반영한다는 점이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삶을 이야기로, 노래로 표현하기 때문이다. 이 소설은 음악과 이야기를 한데 버무려 만든 세련된 뮤지컬 한 편을 보는 듯한 작품이다. 눈부신 플롯과 현란한 서사가 1악장, 2악장을 거치면서 서서히 관객의 심장을 조여 온다. 뮤지컬 제작에 참여하 바 있는 저자는 마치 영화나 뮤지컬의 한 장면을 묘사하듯이 생생한 장면을 이야기를 통해 재현해낸다.
'살인'이라는 다루기 힘든 소재를 다루는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작품 전편에는 음악이 흐르고, 한 편의 영화를 보고 있는 듯한 감각적 영상미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교향곡 발표를 앞둔 작곡가 서연과 지휘자 형운의 이야기, 연쇄 살인 사건의 미스터리를 쫓는 범죄심리학자 채원과 살인용의자 유상의 이야기, 실패한 피아니스트의 양자로 들어와 음악병기로 길러지는 천재음악가 명우와 그의 양모 영애의 이야기까지 서로 다른 세 가지 이야기가 아름다운 음악 위에 새로운 형식의 서사로 펼쳐진다. 알레그로와 안단테, 장조와 단조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짜임새 있는 한 편의 음악작품 위에 저자가 만들어 놓은 거미줄 같이 촘촘한 플롯이 어우러져 마지막 장을 넘기기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을 것이다.
저자소개
1978년 9월 29일생으로, 영국 런던대학교 골드스미스 대학 대학원에서 한국인 최초로 뮤지컬 시어터 석사학위(프로듀서 전공)를 받았다. 2002~2005 시즌에는 조선일보 조선닷컴 통달인 클럽에서 뮤지컬통으로 웹 칼럼을 기고하였고, 2004 Istropolitana International Festival에 뮤지컬 〈The Dynamo〉를 골드스미스 대학 뮤지컬 시어터 전공 1회 동기들과 공동 출품하였다. 국내에서는 뮤지컬 〈tick, tick… BOOM!〉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캐스트 내한공연, 뮤지컬 〈Cabaret〉 한국 캐스트 공연, 뮤지컬 〈The Phantom of the Opera〉 인터내셔널 프로덕션 내한공연과 뮤지컬 〈The Producers〉 한국 캐스트 공연 등에 저작권 담당 또는 어시스턴트 프로듀서의 자격으로 참여하였으며, 주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와의 업무를 주관하는 해외 비즈니스 일체를 담당하였다.
학업과 현장 실무 중 국내외에서 접한 3백여 편의 공연물과, 소설과 만화의 출판물을 원작으로 한 2차 저작물들의 꾸준한 비교 분석을 통해 언젠가는 세계 무대에서도 통할 수 있는 나만의 컨텐츠를 창조하겠다는 포부를 갖게 되었다. 이를 위해 2007년 문화컨텐츠 개발사인 ㈜제이앤스펜서를 설립하였으며, 2008년 4월부터 시작된 인고의 집필 과정 끝에 2009년 첫 번째 장편소설 『살인광시곡』을 출간하게 되었다. 현재는 Blanket Contents Development Firm에서 소설의 1차 저작물로부터 영화. 공연의 2차 저작물을 아우르는 컨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l 죽음의 서곡
제1악장
1. 사건의 발단
2. 피의 소나타
3. 심포니 판타스티크
4. 인형의 집
제2악장
5. 미련
6. 데블스 에드버킷
7. 렘 슬립
제3악장
8. 더 레터
9. 그, 그리고 나
10. 미궁 속으로
주요 음악 용어 및 인물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