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 저자
- 레오 버스카글리아 저/이은선 역
- 출판사
- 홍익출판사
- 출판일
- 2015-07-31
- 등록일
- 2020-05-2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9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사랑의 전도사' 버스카글리아가 쓴 사랑의 교과서
미국인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책!
교육학자이자 강연자, 저술가로서 사랑의 가치를 일깨워준 강연으로 유명한 ‘닥터 러브’ 레오 버스카글리아의 대표작. 1982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수많은 교육서와 자기계발서에 영향을 준 영원한 고전이다. 홍익출판사에서 2000년에 처음 출간한 것을 개정판을 거쳐 이번에 신개정판으로 다시 내게 되었다.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18년 동안 교수로 재직했던 저자는 아끼던 제자의 죽음 이후 젊은이들에게 생명의 중요성과 사랑의 기쁨을 가르쳐줄 필요성을 통감하고 ‘러브 클래스’라는 세미나를 시작했다. 자아실현과 사랑의 실천법에 대해 말하는 그의 강의는 곧 큰 호응을 얻기 시작했는데, 그 내용을 엮은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언뜻 단순해 보이지만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사랑에 대해 강조하는 그의 책들은 전 세계 20개국 이상에서 1천 5백만 부 이상 판매되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동시에 5권이나 진입하는 진기록을 낳기도 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이 책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는 미국인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책으로 꼽힌다. 동서양을 넘나드는 지혜의 경구들과 저자 자신의 체험을 녹여낸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다른 사람과 함께 어울리며 서로 배우며 진정한 나 자신으로서 살아가는 인생을 배울 수 있다.
저자소개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레오 버스카글리아는 1924년 로스엔젤레스의 이민 가정에서 태어나 남캘리포니아 대학에서 20년 가까이 교육학 교수로 재직했다. 학생이 자살하는 사건이 계기가 되어 교직을 그만두고 ‘러브 클래스'라는 사회 교육기관을 열어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후 ‘닥터 러브’라는 애칭을 얻으며 자아실현과 사랑의 실천법 등을 전하는 인사로 유명해졌다. 그가 쓴 14권의 책은 전세계 2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1천 5백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한때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5권이나 진입하는 진기록을 낳았다.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아버지라는 이름의 큰 나무》 《서로 사랑한다는 것은》 등의 저서에는, 행복한 삶을 찾고 진정한 사랑과 인간관계를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통찰이 빛나고 있다. 1998년 6월 29일 74세의 나이로 미국 네바다 주 타호 호수 근처 자택에서 심장병으로 숨을 거두었다. 다음 날 그의 타자기에서 다음과 같은 글이 찍혀 있는 종이가 발견되었다.
“불행 속에서 흘려보낸 모든 순간은 바로 잃어버린 행복의 순간이다.”
목차
머리말
제1장 사랑, 삶의 태도를 변화시키는 매개체
제2장 본래의 ‘나’로 돌아가자
제3장 빛이 있는 곳으로
제4장 보이지 않는 곳에서 존재하는 것들
제5장 내일로 가는 다리
제6장 완전한 인간이 되는 기술
제7장 미래의 어린이들
제8장 친밀한 나
제9장 삶을 선택하자
제10장 삶으로부터 배우는 것들
제11장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하자
제12장 버스카글리아와 함께
제13장 내 속의 쓰레기를 버리자
편집자 후기